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  • HOME
  • 보수교육
  • 나의 보수교육
  • 학습환경안내

학습환경안내

동영상 재생시 발생하는 문제해결

  • 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

    ① [ 학습권장사양 ] 페이지의 PC 학습을 위한 최소 권장 사양 확인

    ② 크롬 브라우저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상의 브라우저 사용

    ③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[ 설정 > 고급 >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> 페이지 새로고침 ]

    ④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[ 인터넷 옵션 > 일반 > 검색 기록 > 삭제 > 페이지 새로고침 ]

    ⑤ V3, 카스퍼스키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 종료

    위의 상태를 확인해도 영상이 나오지 않는다면 대표전화 02)3291-5435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영상은 정상이나 음성재생에 문제가 있는 경우

    ① 스피커 상태 확인 [ 스피커 전원상태, 스피커 잭 연결 상태, 헤드셋 연결상태 ]

    ②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 유무 확인 [ 제어판 > 시스템 > 장치관리자 > 사운드,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 ]

    ③ PC상의 볼륨 확인 [ 볼륨이 낮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]

    위의 상태를 확인해도 음성재생에 문제가 계속 된다면 대표전화 02)3291-5435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영상이 계속해서 끊기는 경우

    영상이 끊기는 경우 대부분 인터넷 속도 저하 또는 PC리소스 부족에 의한 끊김이 대부분으로 아래사항의 확인이 필요합니다.

    ① 그래픽카드드라이버 [ 미디어가속기 ] 설치유무 확인

    ② PC의 사양 확인

    ③ 강의 재생화면의 끊김 발생 시 인터넷 속도 확인

    위의 상태를 확인해도 영상재생에 문제가 계속 된다면 대표전화 02)3291-5435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인터넷 회선 속도 체크방법

    ① http://speed.nia.or.kr 를 입력하고 한국전산원 인터넷 품질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한다.

    ② [인터넷속도측정] 버튼을 눌러서 속도측정을 시작한다.

    ③ [품질측정프로그램] 다운로드 및 설치

    ④ 다운로드 및 업로드 Mbps 품질 확인

  • 영상을 시청하려는 장소의 인터넷이 폐쇄망일때

    ① 본 교육은 임상병리사협회의 CDN Network를 사용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.

    ② 따라서, 시청하려는 장소의 Network가 폐쇄망이거나 방화벽에 막혀 있는 경우 영상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.

    ③ 해당 장소의 Network 또는 보안팀 직원에게 아래 정보를 문의하여 주세요.

    방화벽 오픈 정보 : 211.59.238.60:1935